광대통증, 얼굴저림, 눈끝불편함, 말어눌함, 귀통증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간헐적으로 광대가 조이는 느낌과 얼굴이 저리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여자입니다. 간헐적으로 광대가 조이는 느낌과 얼굴이 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어느 때는 괜찮다가도 지금은 꽤 오랫동안 증상이 지속됩니다.) 그리고 두통이나 어지러운 증상은 평소에 심하진 않아도 달고 산다고 보면 됩니다. 아, 원래는 왼쪽만 그랬는데 그저께 캠핑가서 고기를 굽느라 불 앞에 직접적으로 있었을 때부터 오른쪽 뺨도 저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올 해 4월 경 시험 준비로 인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눈 쪽에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지금까지도 동반되는 증상이고요. (간헐적이긴 하지만 현재 증상이 있습니다.)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잘 느끼지 못하는 부분인데 제가 느끼기엔 말이 좀 어눌한 것처럼 보여집니다. 실제로 입 안(혀 밑)이 불편한 느낌이 동반되어 말을 잘 못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몇 년 전 왼쪽 위아래 매복 사랑니 발치로 인해 상악동이 천공되었는데 상악동염이 생겼을까봐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시행해봤지만 딱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어보인다고 하더라고요.아, 치과에서는 충치치료를 진행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시긴 했습니다.(충치 5개)뇌경색 얘기도 많아서 요즘 발음이나 거울 보고 웃어도 보는데 입꼬리가 쳐지거나 발음이 안되지는 않았습니다.최근 들어서는 귀통증(귀 먹먹함)도 생겼는데 이것 또한 왜 생긴건지 잘 모르겠습니다..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최근 혈압이나 당 체크를 집에서 하면 수치는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혈압은 오히려 저혈압에 가까운 수준으로 나오고 있고요.(병원에 가면 혈압이 높게 나와 혈압약을 먹기 시작했는데 병원에서 재도 정상 수치로 나옵니다.) 1년 전에 큰 스트레스를 받았고 당시에 각종 시험 준비로 인한 공부 스트레스가 동반되어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기도 하고요. 지금은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공부는 멈춘 상태입니다.운동은 현재 주 3-4회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할 때는 위에 열거했던 해당 증상이 사라지긴 합니다. 제가 스트레스성일 가능성이 높을지, 아니면 어떤 질환 때문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네이버 지식iN 상담의 박종원 입니다.
모두 비슷한 의미로 해석되는 문제로 생각됩니다.
신경압박중 특히 교감신경이 압박되어 뇌와 전정기관의
순환이 미세하게 저하되어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치료는 뒷목과 흉추 주변의 심부근육을 확인하여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