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런던 공항경유지 대기시간이 길 때 공항경유지 대기시간이 길어서 주변 도시도 둘러보고 공항에서 대기하다가 다시 탑승을
공항경유지 대기시간이 길어서 주변 도시도 둘러보고 공항에서 대기하다가 다시 탑승을 하고자 합니다.저도 일일이 알아보고 있는데, 아시는 분들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거 같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ㅜㅜ아는 부분이라도 질문 그대로 복사해서 그 옆에 답변 달아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각 파트별로 주의해야할 점도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항공편 질문1. 기내 수하물은 보통 몇 키로인가요? '배낭 + 캐리어' 이렇게 들고 있어도 키로수 이내면 기내 수하물로 들고 들어갈 수 있나요?2. 비행기 탑승 직전에 출입국 심사를 하나요? 아니면 출입국 심사를 하고 난 뒤 들어가서 라운지에서 쉴 수 있게 되는건가요?3. 기내 수하물이 안되면, 추가 수하물을 넣어야 하는데 보통 금액이 어떻게 되나요?4. 경유지가 많은 항공권을 택하면, 추가 수하물을 하나하나하 일일이 추가해야하나요?상황1)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 19:30 도착. 입국심사를 끝낸 뒤, 에펠탑 관광. 파리 오를리 공항에서 06:10 비행기를 탑승.1. 입국심사 소요시간은? 최소~최대.2. 파리의 저녁 버스/지하철 배차간격 및 막힘 정도는? 최소~최대. 공항버스를 이용해서 에펠탑 갈 수 있는지.3. 센 강 유람선 야간운영 비용은?4. 센 강 유람선 야간운영 시간은?5. 유람선 관광 소요시간은?6. 샤이요 궁 야간운영 시간은?7. 샤이요 궁 야간운영 비용은?8. 트로카데로 야간운영 시간은?9. 트로카데로 야간운영 비용은?10. 에펠탑 '파코'라는 흑인 기념품 판매자가 유명하던대, 야간에도 활동하는 모습이 포착된 적 있는지?11. '에펠탑 > 파리 오를리 공항' 이동시, 심야버스 이용해야하는데 막차 시간이 언제일지?12. 파리 오를리 공항에는 새벽에 머물 수 있는 공간(라운지)이 있는지? 있다면, 새벽에도 들어갈 수 있는지.13. 파리 오를리 공항 출국심사 소요시간은? 최소~최대.상황2)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에 08:30 도착. 입국심사를 끝낸 뒤, 런던 관광. 파리 개트윅 공항에서 19:30 비행기를 탑승.1. 입국심사 소요시간은? 최소~최대.2. 버스/지하철 배차간격 및 막힘 정도는? 최소~최대. 공항버스를 이용해서 에펠탑 갈 수 있는지.3. 내셔널 갤러리 입장 비용 및 도슨트(한국어) 비용.4. 내셔널 갤러리 둘러보는 시간은? 최소~최대.5. 영국 박물관 입장 비용 및 도슨트(한국어) 비용.6. 영국 박물관 둘러보는 시간은? 최소~최대.7. 세인트 폴 대성당 입장 비용 및 도슨트(한국어) 비용.8. 세인트 폴 대성당 둘러보는 시간은? 최소~최대.9. 타워 브릿지 입장 비용은?10. 타워 브릿지 둘러보는 시간은? 최소~최대.11. 저녁 런던의 버스/지하철 배차간격 및 막힘 정도는? 최소~최대.12. 파리 개트윅 공항에는 새벽에 머물 수 있는 공간(라운지)이 있는지? 있다면, 새벽에도 들어갈 수 있는지.13. 파리 개트윅 공항 출국심사 소요시간은? 최소~최대.상황3) 나머지 경유지 : 상하이 푸동, 비엔나, 싱가포르 창이, 방콕 수완나품, 하노이 공항1. 각 공항들은 새벽에도 라운지가 있고, 쪽잠을 청하며 눈 붙이고 쉴 공간이 있나요?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요 도시의 공항 및 관광 명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어요.
파리 샤를드골 공항 (Charles de Gaulle Airport)
입국 심사는 매우 간단하며,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별도의 입국신고서 없이 여권만으로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어요.
출국 심사와 보안 검사는 일반적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돼요.
공항 내 면세점은 규모가 크며, 기념품 쇼핑을 즐기기에 충분해요.
런던 스탠스테드 공항 (Stansted Airport)
영국 입국 심사는 다소 엄격할 수 있으며, 입국 심사 카드 외에도 영국에서의 교통편 티켓과 숙소 바우처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심사 과정에서 질문이 많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런던 내셔널갤러리 (National Gallery)
위치: 트라팔가 광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해요.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어요.
주요 작품으로는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등이 있으며, 도슨트 투어는 2파운드에 수신기 대여가 포함돼요.
입장료는 무료이며,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어요.
런던 세인트 폴 대성당 (St. Paul's Cathedral)
예약이 필수이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제공돼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 25파운드이며, 관람 시간은 약 5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돼요.
입장료는 12.3파운드이며, 런던 패스 소지자는 무료 입장 가능해요.
각 장소의 방문 전, 운영 시간과 입장료 등을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사전 예약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