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회 안가는법좀 알려주세요ㅠ 제가 학교에서 수련회를 가는데 안가는 방법 있을까요? 가기 싫어서 그
제가 학교에서 수련회를 가는데 안가는 방법 있을까요? 가기 싫어서 그 수련회 가는 동의서? 그거에 불희망 체크해서 낼까 하는데 선생님께서 계속 가라고 하시면 어떻해야 하나요? 제가 반에 친구가 있긴 한데 그친구 불편해서 같이 다니기 싫고 다른 친한친구는 또 없어서 가기 싫어요..방도 어떻게 쓸진 모르겠는데 번호순으로 하든 자유로하든 어차피 다 어색어색한 친구들이고 너무 불편할거 같아요. 중2때 수학여행 갔을때도 다른 친구들하고 같이 방을 쓰니까 불편하기도 했고 잠도 편하게 자기가 힘들더라구요ㅜ 그래서 수련회 불희망 할까 하는데 혹시 선생님께서 가라고 하시면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까요? 일단 저는 반에서 친하게 지내는 친구는 불편하고 그렇다고 다른 애들하고 친한것도 아니라서 너무 불편하고 재미없을게 뻔해서 가기 싫은데 이런 친구관계 고민을 선생님께 말씀드리긴 싫어서..그냥 방같이 쓰는거 불편하고 재미없을거 같고 뭐 이렇게 말씀드리면 안가게 해주실까요? 그리고 수련회 안가면 학교가서 자습한다는데 그럼 안가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하는건가요? 점심같은건 어떻하나요?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수련회 안가는 방법좀 알려주세요ㅜ 급합니다. 그냥 동의에 체크하고 수련회 당일에 아프다하면 인정결석 되나요?
안녕하세요, 수련회에 가기 싫은 마음에 많이 고민되시겠어요. 특히 친구 관계나 방 배정 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 정말 이해됩니다. 함께 해결 방법을 찾아볼게요.
1) 동의서에 불참 체크먼저 수련회 동의서에 '불참'에 체크하고 제출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후 선생님께서 권유하시더라도,"개인 사정상 참여가 어려워요."또는 "부모님과 상의 후 결정한 거라 양해 부탁드려요."라고 간단하고 정중하게 말하면 됩니다.2) 세부 이유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돼요친구관계나 방 배정 등의 세세한 이유는 꼭 말할 필요 없습니다."단체 활동이 심리적으로 부담돼요." 정도로만 전달해도 충분합니다.
1) 수련회 불참하면 자습보통 수련회에 가지 않으면 학교에 등교해 자습을 하게 됩니다. 혼자가 아닌, 다른 불참 학생들과 함께 자습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2) 급식도 가능점심 급식은 대부분 제공되며, 학교에서 일반 수업처럼 점심시간에 맞춰 급식실 이용이 가능합니다.단, 학교별로 운영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담임 선생님께 확인해보는 게 좋아요.
1) 부모님 사유서 제출당일 아프다고 하기보다는, 부모님께 "정서적인 이유로 참여가 어렵다"는 간단한 사유서를 써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정식으로 제출하면 인정결석 처리되는 경우도 많아요.2) 담임 선생님과의 대화 팁너무 상세한 설명 대신, "개인적으로 단체 숙박이 많이 불편하고 힘든 경험이 있어서 고민 끝에 불참을 결정했다"고 말씀드리면 대부분 이해해주십니다.제 답변이 수련회 불참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