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이 해마다 화제인 이유가 뭘까요? Jlpt 성적 조회가 화제에요.2025년 제1회 JLPT(일본어능력시험)가 7월 6일에 치러졌고, 올해부터
Jlpt 성적 조회가 화제에요.2025년 제1회 JLPT(일본어능력시험)가 7월 6일에 치러졌고, 올해부터 시험 시간표가 바뀌었어요.N1~N2는 오전에, N3~N5는 오후에 시험이 진행되어 수험생들이 시간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성적은 8월 말부터 온라인 조회가 가능하고,9월 말에 합격자에겐 등기우편으로 인증서가 발송된다고 해요.Jlpt 시험이 해마다 화제가 되는 이유가 뭘까요?
일본 관련된 매체를 우리가 예전에 비해 " 훨씬 가볍고 많이 접할 수 있는 " 그런 게 요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영화관에서 상영되고 있는 " 귀멸의 칼날 " 이라는 영화만 봐도,
제 주위에 이런 영화봤다고 하는 학생들이 엄청 많네요.
2번 이상 영화관에 영화보러 갔다는 친구도 있고,
영화관 앞이 이런 분들 때문에 엄청 주차장이 몰린다고 할 정도이니.... 이런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좋아서 공부를 하다가 이왕이면 욕심 부려서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진학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냥 학문으로 공부하시다가 시험으로 확인해보고 싶어서 응시하시는 분들 또한 계시겠구요.
그냥 취준생일 때 " 어학 가산점 " 을 노려본다거나,
이력서에 한 줄 정도 더 추가하려고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구요.
" 특정 분야 " 에서 일본어에 관심을 갖게 되는 그런 쪽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이 유튜브나 인스타 릴스 같은 걸로 흔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으니,
일본어에 관심도 없었던 어린 세대나 나이가 좀 있는 세대로 일본어에 저절로 관심을 가지게 되며,
" 세대를 아우르는 " 그런식의 작품들이 많으니깐,
이런 게 일본어 공부 쪽으로 어떻게 보면 구실점으로 작용하는 게 아닐까 싶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