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통기한 2개월 지난 낫또 먹어도 될까요유통기한은 24년 10월 9일 입니다 냉동고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해동시켜놓고 먹을라고 딱 꺼냈는데 과도하게 발효된 그런 냄새가 나긴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드시지마세요
유통기한 2개월 지난 낫또 먹어도 될까요..?
image
유통기한은 24년 10월 9일 입니다 냉동고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해동시켜놓고 먹을라고 딱 꺼냈는데 과도하게 발효된? 그런 냄새가 나긴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드시지마세요
공통적인 관심사! 🥤
한국 정부의 식품 안전 지침에 따르면 김치(한국식 발효 무김치의 일종인 노또 포함)는 '발효 식품'으로 간주되며 비교적 유통기한이 깁니다. 하지만 유통기한과 김치의 상태를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통기한이 2개월 전이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제대로 보관한 김치라면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먹어도 안전해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관 조건 직사광선을 피하고 4°C(39°F) 이하의 일정한 온도로 냉장고에 보관한 김치는 섭취해도 안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모양과 냄새 김치의 모양과 냄새를 확인해보세요. 불쾌한 냄새가 나고 끈적끈적한 질감이 있거나 곰팡이가 눈에 띄는 경우에는 조심해서 폐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맛과 식감 김치에 여전히 톡 쏘는 신맛이 있고 식감이 좋다면 먹어도 안전할 것입니다.
아직 그렇지 않다면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를 버리세요. 유통 기한이 지났거나 상한 음식을 섭취하면 식인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을 섭취할 때는 식품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