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스토킹 성립여부 안녕하십니까?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제가 재작년에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저보다 한참
안녕하십니까?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제가 재작년에 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저보다 한참 나이가 어린, 제 조카뻘되는 여직원이 있었습니다.처음에 저는 그 여직원에게 인사만 했는데, 어느 날 그 여직원이 저에게 본인왈 스몰토크를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그때부터 그 젊은 여직원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작년 초 2024.2~3월쯤에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그 여직원이 지각을 굉장이 자주 하는데, 그 여직원이 지각을 하면 (저희 회사는 3조2교대 근무인데) 야간 근무자들이 오전에 8시에 퇴근을 하기로 되어 있는데, 그 여직원의 지각으로 인하여 오전 회의 및 인수인계가 늦어져서 근무교대가 늦어져서 교대가 늦어집니다. 퇴근이 늦어집니다. 저는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전혀 몰랐다가 다른 남자직원들의 불평을 듣고 알았습니다. 한 번은 그 여직원이 지각을 집중적으로 많이 했을 때가 있었는데 여기 저기서 그 여직원의 험담을 마구 하는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고참직원이 말하기를 이전에 한 남자직원(주임)이 이런 일로 그 여직원을 엄청 갈구었다고 하더군요.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저의 입장에서 그 여직원이 힘들어 보일 때가 있었는데, 또 누가 갈군줄 알고, 고참직원들에게 차라리 실장(책임자)에게 조치를 해 달라고 말하는 것이 맞지 않냐고, 단체로 여직원 한 명을 이지메하는 것 마냥 방법이 너무 치사하지 않냐고 하니 실장은 성차별한다고 말할 필요가 없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여러 직원들에게 안 좋은 말 듣는 그 여직원이 불쌍해 보여서 힘내라고 작년5월5일 어린이날 전, 아마 5월 2~3일쯤에 카톡으로 꼭 드시라고 사 드리고 싶은 간식이 있는데, 드시겠냐고 하면서, (그 여직원 카톡배경사진에 본인이 여행갔을 때 찍은 사진이 있는데 저도 그 곳을 가 본 적이 있어서) 여직원분 카톡사진 볼 때마다 저도 그 여행지 그립네요. (그 전에 그 카톡사진여행지에 관해서 서로 얘기한 적이 있었습니다만)라고 카톡을 보냈습니다. 그러자 카톡사진을 바로 삭제하고, 저때문에 힘들었다고, 업무적인 이야기만 하자고 하더군요. 그 이후 수개월 뒤에 업무적인 일로(옛날 있었던 다소 사적인 일 포함. 어느 남자직원이 그 여직원 지각때문에 갈군 얘기) 한 번 카톡을 보낸 것이 다 입니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해 보면 제가 워낙 여성경험이 없고, 조카들 대하듯이 편하게 대해서 마지막 부분은 너무 선을 넘었네요. 그런 의도가 아니였다고, 이런 일들이 있어서 그랬다고 자초지정을 카톡으로 이야기했습니다만, 그 여직원은 자기는 본인지각하는 것으로 다른 직원들이 본인을 뭐라고 하는 것을 전혀 신경을 안 쓴다고 하네요. ^^;;; 이 여직원이 나중에 문제삼을까 봐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제가 선을 넘은 이런 일로 저를 스토킹으로 고소할 수 있는지요?워낙 험한 세상이라서 전문가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성알’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카페에도 유사한 사연이 있듯이 질문자님은 형사처벌 받지 않습니다.
본 사안과 전혀 다른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형사처벌을 받은 사례가 있다면서 겁을 주는 답변만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전혀 신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마음 편히 안심하시길 바라고, 추가질문은 답변을 채택하신 후에 유사한 경험이 있는 회원분들과 소통하는 카페에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