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제가 어릴때 먹던 간식 정보좀 찾아주세요 어릴때 엄마나 엄마친구네집에 가면 통이나 봉투 안에 무슨 고추원물가루?랑 쫀드기인지
어릴때 엄마나 엄마친구네집에 가면 통이나 봉투 안에 무슨 고추원물가루?랑 쫀드기인지 진미채인지 그런 쫄깃한 식감의 간식이었는데 먹어보면 꽤 맵고 고춧사루도 많아서 먹는 맛이 있었단 말이에요 참고로 저희 엄마랑 친구분은 두분다 베트남분이세요 그래서 이 간식이 베트남 간식인지 잘 모르겠어가지구.. 아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어릴 적 어머니나 어머니 친구분 댁에서 드셨던 쫄깃하고 매콤한 간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쫀드기나 진미채처럼 쫄깃한 식감에 고춧가루 같은 매콤한 양념이 많이 묻어 있었다고 하셨죠. 그리고 어머니와 친구분이 베트남 분이셨다면, 베트남 간식일 가능성도 있지만, 동남아시아나 중국 등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 건너왔을 수도 있어요.
이런 특징을 가진 간식 중에는 '라티아오'라고 불리는 종류가 있어요. 라티아오는 중국 간식인데, 쫄깃하고 납작한 모양이나 쫀드기 같은 스틱 모양 등 다양한 형태가 있고, 매콤한 기름이나 고춧가루 양념에 버무려져서 꽤 중독성 있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하고 기름진 맛이 특징이죠.
어쩌면 이 라티아오가 베트남에서도 인기가 많아 어머니 댁에 있었을 수도 있고, 아니면 베트남에도 비슷한 종류의 간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특징과 아주 잘 맞는 간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