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6월 3일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국민의힘의 김문수, 개혁신당의 이준석이 가장 유력한 대선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국민의힘의 김문수, 개혁신당의 이준석이 가장 유력한 대선 후보로 보면 누구에게 표를 줘야 하나요? 3명의 유력 대선 후보 중에서 누가 대통열이 될지를 별개로 보면 대통령이 꼭 되어야 하는 대선후보와 대통령이 되어도 상관 없는 대선 후보,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되는 대선 후보는 누구 라고 할 수가 있을까요?  지금 현재 대선 후보로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가 가장 유력하다고 할 수가 있는 데. 진짜 이재명 후보가 당선이 된다면 전임 윤석열 대통령과 비교하면 더 잘 할 수가 있을까요? 그리고 국민의힘 김민수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이재명 후보와 비교하면 얼마나 경쟁력이 대통령으로 당선이 된다고 가정하면 어느 정도 잘 할 수가 있을까요? 12.3 내란을 보면 국민의힘의 김문수 후보에게 표를 주고 싶지는 않고 그렇다고 해서 국회 다수당을 차지하고 있고 무소불위의 힘을 가진 더불어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에게도 표를 주고 싶지 않네요. 차라리 제3지대인 개혁신당의 이준석 후보에게 표를 주는 것이 더 나아 보입니다.세 후보를 비교하면 도덕성 이라는 측면에서 비교하면 어느 쪽이 그 나마 더 낫고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의 5년을 잘 이끌어 갈 수가 있고 현재의 문제점이나 어려움을 잘 해결 할 수가 있을까요? 
우리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건 사람을 보는 눈입니다. 누구든 내 맘에 드는 사람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내 아바타(복제 인간)가 있어도 내 마음에 들지 않을 건 보나마나 뻔합니다. 대통령은 성직자가 아닙니다. 즉, 우리는 교황을 선출하는 게 아닙니다. 도덕성이 필요할 수 있지만, 능력이 우선입니다. 능력도 없는데 도덕적이면 성직자가 되거나 도를 닦아야지 정치를 하면 안 됩니다.
이재명은 성남 시장, 경기도 지사를 하면서 공약 이행률 95%를 넘긴 우리나라 역사상 전무후무한 인간입니다. 그가 싫고 좋고는 중요한 게 아닙니다. 능력이 있고, 자기가 한 말을 지키는 인간인 지가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재명은 무서울 정도로 자기 말에 책임을 집니다. 그게 유권자인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도자의 덕목이죠. 입만 나불대는 부류와는 종자가 다르다는 얘깁니다. 그러니 믿어봅니다. 아니 이미 그는 그렇게 실천했고, 또 할 겁니다. 모르긴해도 헌법을 개정해서라도 연임시켜야한다는 말이 분명히 나올 겁니다. 우리에게 이재명은 하늘이 준 축복입니다. 미친거 아니냐고 말할 사람들은 이제 펼쳐질 미래에 그걸 눈으로 보게 될 겁니다.
우리가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적어도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을 보는 눈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