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고 일반고 고민!! 저는 올해 중3인데요저번 주에 학원에서 고1 국어 영어 수학 6월
저는 올해 중3인데요저번 주에 학원에서 고1 국어 영어 수학 6월 모의고사를 쳤는데 2등급 4등급 4등급 이렇게 나왔어요ㅋㅋㅋㅋㅋ 자사고 못가겠죠..?? 모의고사 실제 시험처럼 각잡고 푸는 게 처음이라서 국어만 다 풀고 수학 영어는 끝까지 다 풀지도 못했어요ㅜㅜ 그나마 수학은 3등급에 가까운 4등급인데 영어가 진짜 심각해요 저 진짜 어떡하죠?? 중학교 성적은 지필고사 기준으로 항상 94~95정도밖에 안 나옵니다 그래도 b는 나온적 없어요!제가 의공학자가 꿈이어서 고려대 바이오 의공학부를 가고싶은데 진짜 4년도 안 남았지만 죽어라 할 자신 있습니다 자사고 간다면 현대 청운고 가고싶은데 제 실력으로 자사고를 가는 게 맞을까요?? 일반고 가서 내신 관리 잘 해서 대학 가는 게 맞을까요? 또 지금 고등학교 입학까지 9개월 남았는데 고1 모의고사 국영수 다 1등급 가능 할까요..? 그래도 입학 전에 2등급까지는 올리고싶습니다 얼마나 어떻게 공부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ㅜㅜ
영어 같은 경우 최근 트랜드가 토익시험과 비슷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어는 고등학교 공통 교재라는게 없으므로 따라서 토익기본서를 하나 사서 지금부터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그 책 하나만 10번 이상 반복하면 고교 영어 정도는 씹어 먹습니다.
교재는 ets에서 발행한 lc/rc 교재 또는 해커스에서 발행한 교재를 추천하며, 온라인에서 두 교재를 가지고 강의하는 강사들이 많으니 두 교재로 강의하는 일타 강사들 중에서 맘에 드는 강사를 먼저 고른 뒤 교재를 고르는 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일단 강의 들은 후 교재를 계속 반복하세요. 그러면서 교재에 있는 구문과 단어 등을 통으로 암기하고 거기에 ebs 연계교재까지 플러스 해주면 수능영어 걱정 안해도 됩니다.
국어 같은 경우 최근 트랜드가 다양한 분야의 잡지식을 많이 아는 학생에게 유리하도록 출제경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즉 말만 국어일 뿐 종합적인 지식의 양과 문제풀이요령, 순발력 등을 측정한다는 의미죠.
따라서 이런 것들은 혼자 대비하기 어렵고 이 부분을 전문적으로 트래이닝 시켜주는 오프라인 학원에 다닐 것을 추천합니다.
수학은 공식+문제풀이 능력의 단순한 구조로 돼 있으므로, 기본기 즉 공식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해선 온라인 일타강사의 강의를 수강하고 그 교재를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며 문제풀이능력을 기르는게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수학에서 학생에게 요구하는 능력은 어떠한 응용문제를 출제하더라도 그걸 풀어낼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